카테고리 없음

제주도 고등어회 제철, 가격, 영양성분, 칼로리, 맛후기

척키chuckey 2020. 11. 6. 16:48


안녕하세요 척키입니다

 

오늘은 제주도 고등어회 제철, 가격, 영양성분, 칼로리, 맛후기 라는 제목으로 여러분들께
인사드립니다.

고등어회라는 걸 먹는지 사실 전 이번 년도에 알았답니다. 고등어회? 고등어자반만 먹어봤지 고등어를 회로 먹는 게 가능한지를 몰랐어요.

근데 속초, 제주도 등등에서 많은 분들이 고등어회에 홀딱 반했다는 후기가 엄청 많더라구요.



저는 제주도에서 소린이네 횟집이라는 곳에서 포장으로 고등어회를 처음으로 즐겼습니다.

1마리당 2만원으로 크기에 비해 비싸지도 싸지도 않은 가격대 였던 것 같아요.



내부에는 이렇게 먹을 공간이 있긴 했는데
제주 서귀포 올레시장 자체가 앉아서 먹는 사람도 많긴하지만 포장하시는 분들이 더더더 많아요.



딱새우, 고등어회는 제주도에서 꼭 먹어야할 해물류가 아닐까 싶어요.



가격대는 이렇게 되었었는데, 참고로 보시면 좋겠네요. 올레시장 자체가 가격대가 크게 다르진 않더라구요.

소린이네 가격표 찍고 인근 횟집도 앞에 가격표 몇가지찍었는데 딱새우 만원당 마릿수, 고등어회 가격이 거의 다 비슷햇어요.

물론 손맛이나 밑반찬, 회퀄리티는 당연히 차이 있겠지만요.

본론으로 돌아와서 고등어회 칼로리부터 알려드릴께요.



고등어회 칼로리


고등어회 = 고등어 칼로리 잖아요.
고등어회 자체가 생물을 뜬거니까요 ㅎㅎ!

다른 조림이나 구이 등등 보다 몸에 좋은 고등어 원재료 자체를 즐길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은 고등어회도 좋겠네요.

칼로리는 100g당 183칼로리
일반적인 고등어 크기는 150g~큰거는 300g이상까지도 나간다고 하는데요.

200g 을 한마리라고 가정하면
칼로리는 366칼로리 정도겠네요!



고등어 영양성분, 효능


고등어는 지방함량이 많아서 고소한 맛이 참 좋은 생선인데요.

단백질, 비타민A, B, E 등을 비롯한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그래서 닭가슴살 만큼이나 헬스인들이 즐겨찾는 영양만점 음식이기도 하죠.

효능은 혈액내 중성지방과 나쁜 콜라스테롤을 낮춰 성인병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동맥경화와 같은 질환에도 도움이 됩니다.
고도의 불포화지방산인 EPA가 어류 중 가장 많이 들어가 있다고 합니다.

DHA도 풍부해서 자라나는 아이들, 수험생분들에게도 아주 추천할만한 생선입니다.




고등어회 제철시기


5월~7월에 산란을 하고 여름을 지나 가을이 되면 살이 올라 맛이 있고 영양가가 높이집니다.

산란을 마치면 먹이를 많이 먹는 탐식성이 있어서 가을, 초겨울에 맛이 참 좋은 고등어!!

고등어 자체가 지금이 제철이라 대하와 함께 드시면 참 좋을 꺼애요.



고등어회를 흔히 볼 수 없는 이유


부패하기가 쉬워서 소금에 절인 자반고등어, 간고등어가 흔하죠.

부패하기 쉬운 고등어를 자반, 얼간, 조림 등으로 만듭니다. 싱싱한 생선을 맛보기 힘든 내륙지방 사람들은 간고등어를 더 즐기게 되었습니다.


제주도에서 맛 후기


제주도에서 먹은 고등어회는 지금도 잊혀지지 않아요. 저는 첫날은 소린이네 회포장, 두쨋날은 아점으로 부두시장을 다녀왔는데요. 그때먹은 회며 자반이며 진짜 너무 맛있었어요. 무엇보다 회는 식감이 질리지 않는 식감이라 다른 횟감에 비해서 제가 더더 많은 양을 먹을 수 있었답니다.

그리고 같이 나오는 소스가 빨간고추가루+간장+부추 혹은 양파 이런 느낌의 일식 양념이 아닌 한식 양념이라 그런지 저는 훨씬 맛있게 즐길 수 있었어요.

일식 양념 한식 양념,,ㅎ 너무 척키스타일 단어였을까요?

고등어회 포스팅하며 입맛 다시는 척키는
이만 물러갑니다~!